인터넷이 아프리카의 빈곤에 미치는 영향

Global Poverty Wiki by GP3 Korea
Administrator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7월 17일 (일) 14:16 버전
(비교) ← 이전 판 | 현재 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찾기

저자: Adam Davidi, Michael Berliner 출처: http://bit.ly/1jTOM6u


케냐에서 인터넷 보급을 위한 운동을 해온 Bitange Ndemo는 나이로비 대학교의 교직원이기도 하지만 인터넷 보급을 위한 연합체(Alliance for Affordable Internet, A4AI)의 명예 의장이기도 합니다. 그는 아프리카 대륙 전역에 걸쳐 끊임없이 인터넷 접근성을 확대하고, 인터넷을 통해 아프리카를 세계와 연결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프리카를 위해 해온 활동들과 미래에 대한 야망에 대해 그는 영국의 일간지 The Guardian의 기자들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넷은 우리가 여태까지 상상조차 못했을 여러 변화들을 전세계적으로 일으켰는데, 그 중 소셜 미디어를 통한 국민과 정부의 소통, 그리고 인터넷 기술에 의한 금융 서비스의 향상과 같은 변화는 삶의 질을 총체적으로 향상시키기 때문에 특히나 중요합니다. 그러나 아프리카에 인터넷이 처음 보급된 지 25년이 지난 오늘날, 아프리카 내에 인터넷을 충분히 보급하기란 여전히 엄청난 노력을 요하는 도전입니다. Ndemo 의장이 정부 기관의 디지털화에 힘썼으나 주민들의 반발에 인해 한계에 봉착했던 사건에서 확인할 수 있듯, 인터넷 보급에 대해 정부와 주민들의 신뢰를 얻기란 쉽지만은 않습니다. 또한, 아프리카의 빈곤율을 보았을 때, 인터넷을 저렴한 가격에 보급하는 일도 난제입니다.

이러한 여러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Ndemo 의장은 그가 이끄는 인터넷 보급을 위한 연합체 (Alliance for Affordable Internet, A4AI)의 끊임없는 노력이 아프리카 전역에 걸친 인터넷 보급과 삶의 질 향상을 이룩해주리라 믿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Ndemo 의장은 이러한 꿈에 대해 말하며,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그가 해온 노력, 그리고 앞으로 모두가 함께 해가야 할 노력에 대해 목소리를 높입니다.

개인 도구
이름공간
변수
행위
둘러보기
지구촌 빈곤문제 주제들
도구모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