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노동 착취와 모두를 위한 교육

Global Poverty Wiki by GP3 Korea
이동: 둘러보기, 찾기

저자: : IPEC(International program on the elimination of child labor)

출처: http://www.ilo.org/ipec/Action/Education/ChildlabourandEducationforAll/lang--en/index.htm


모두를 위한 교육(EFA)과 점진적인 아동 노동착취 감소를 위한 국제 사회의 노력은 서로 밀접한 관계가 있다. 교육은 아동 노동착취 예방을 위한 필수 요소이기 때문이다. 양질의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한 아동들은 착취당하고 위험한 근로조건을 강요 받으면서도, 일하는 것 외에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다른 대안이 거의 없다. 다른 한편으로, 아동 노동은 하루 종일 이루어져 학업을 이루지 못하기 때문에 모두를 위한 교육의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이다. 게다가 학업과 노동을 병행하는 아동들의 학업적 성취는 대개 취약하다. 대부분의 이런 사람들은 학교를 자퇴하고 전 시간 노동시장에 뛰어들게 된다.


-유니세프, 세계 은행, 유네스코 그리고 G8 교육전담부서를 비롯한 많은 기관들은 양질의 무상 의무 교육을 국제노동기구 회의(ILO Convention 138)에서 제시하는 경제활동 가능 최소 연령까지 실시하는 것이 아동 노동을 방지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국제노동기구는Decent Work캠페인과 관련된 모두를 위한 교육(EFA)을 확산시키고자 하는데, 이는 아동 노동 방지뿐만 아니라 직업 업무 교육 및 교사 지위 향상 그리고 그들 개개인과 그들 조직의 권리신장을 의미하는 일이다.


-2015년까지 전세계적으로 초등교육을 실행한다는 목표아래 정부는 모두를 위한 교육을 실행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아동 노동을 없애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아동 노동을 방지하고 근절하는 것은 전세계적인 교육 정책의 일환이 되어야 한다. 교육부문은 아동 노동 감소 기여에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개인 도구
이름공간
변수
행위
둘러보기
지구촌 빈곤문제 주제들
도구모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