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lobal Poverty Public Awareness Project in Korea(GP3 Korea)

Global Poverty Wiki by GP3 Korea
이동: 둘러보기, 찾기

목차

Vision: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공익정보 프로젝트

Library1.JPG


사람의 마음에는 충분한 이타심이 있습니다. 그러나 빈곤문제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진정한 공감의 기회가 적고, 무관심 해지고, 결국에는 참여가 적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이 사실에 주목했습니다. 지구촌 빈곤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을 알리는 공익정보를 널리 퍼뜨린다면, 사람들은 빈곤 문제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더욱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GP3 Korea는 온라인에 부족한 지구촌 빈곤문제 한국어 정보를 다수가 참여하는 집단지성(collective intelligence)모델을 통해 생산, 공개,보급 합니다. 침묵하는 다수의 공감을 모은다면 지구촌 빈곤의 문제는 더 빨리 해결 될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공감을 느끼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정확하고 폭넓게 지구촌 빈곤문제를 알립니다. 사회적 영향력을 지닌 새로운 소통채널인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사회적 인식을 개선합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사람들 마음 속에 숨겨져 있는 이타심의 끈들을 연결하는 일입니다. 모두에게 잠재되어 있는 작은 이타심의 끈을 연결하여 변화의 파도를 만들길 꿈꾸고 있습니다. 침묵하는 시민 사회의 힘을 일깨우고자 합니다.



Mission:집단지성을 통한 공익가치의 실현

GP3KoreaConcept.JPG



How: 온라인 협업을 통한 정보생산과 확산

GP3Concept.jpg



Why: 정보 공유와 정보 확산을 통한 공공인식 개선이 절실합니다

날마다 습관적으로 노트북과 스마트 폰을 켜고 뉴스를 검색하고, 온라인 쇼핑을 합니다. 우리나라의 스마트 폰 사용자수 2300만 명.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 세계 1위. 그런데 매일 같이 우리가 읽고 듣는 정보 가운데 과연 지구촌 빈곤문제를 알려주는 정보는 얼마나 될까요?

우리는 아는 만큼 행동합니다. 지구 저편의 빈곤 문제는 진정한 공감의 기회가 적기 때문에 결국에는 무관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구촌 빈곤의 문제에 대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깨닫고 공감한다면 어떤 놀라운 일이 벌어질까요?

말라위(Malawi)를 모르는 사람이라면 말라위에 버려진 AIDS고아들을 위해서 기부금을 선뜻 내놓기 어려울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에는 이타심이 있습니다. 지구촌 빈곤의 현실과 해결책에 대해서 알거나 공감할 기회가 많아진다면, 참여와 기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구촌 빈곤문제 공익정보를 생산하여 나누고 퍼뜨리는 공공인식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광고가 중요한 매스 미디어는 고단하고 불편하고 처참한 지구촌 빈곤의 문제를 애써 자세히 다루지 않습니다. 온라인을 포탈 사이트에는 매일 연예가십이나 흥미롭고 자극적 뉴스들은 넘쳐나지만 분석적이며 폭넓고 다양한 시야를 제시할 수 있는 지구촌 빈곤문제정보는 구하기 어렵습니다. 한국어 웹 페이지에는 지구촌 빈곤 한국어 정보는 극도로 부족합니다. 빈약한 정보와 읽을 거리를 가지고는 생산된 논의가 진행되기 어렵습니다. 온라인의 정보 불균형을 바로잡아야 지구촌 빈곤의 문제는 공론화 될 수 있고 많은 사람의 참여가 가능할 것입니다. GP3 Korea는 지구촌 빈곤문제의 현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넓힐 수 있는 손쉬운 한국어 읽을거리를 만들어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확산시킵니다.


Inspiration : 공감은 휴머니즘입니다

온라인의 정보 불균형을 바로잡아야 지구촌 빈곤의 문제는 공론화 될 수 있고 많은 사람의 참여가 가능할 것입니다. GP3 Korea는 지구촌 빈곤문제의 현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넓힐 수 있는 손쉬운 한국어 읽을거리를 만들어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확산시킵니다.

지구촌 빈곤의 현실과 원인을 정확하게 널리 알릴 때, 더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감은 단순히 감성적인 공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공감하는 이들은 문제 해결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게 됩니다. 결국 이 ‘공감’이라는 감정은 문제 해결의 시발점이 됩니다. 따라서 빈곤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시민사회의 공감과 이로 인한 참여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사회적 공감대가 넓어지면 실천하고 행동하는 사람들도 많아질 것입니다. 공감은 휴머니즘 입니다.




SNS Channels :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만나는 지구촌 빈곤문제 공익정보

시간과 장소의 한계를 뛰어넘어 지구촌 빈곤문제 콘텐츠를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채널을 통해 널리 퍼뜨립니다. GP3 Korea의 다양한 SNS 채널들을 만나보세요. 지구촌 빈곤의 모습은 굶주림뿐만이 아니라 아동 사망률, 공중보건, 기초교육을 통한 문맹퇴치, 기후변화와 물 부족, 곡물가격 상승, 해외부채, 부패, 거버넌스, 아동노동 등 다양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빈곤문제의 다양한 모습과 해결책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아래 링크들을 클릭해주세요. 여러분의 관심 어린 클릭 한번이 바로 지구촌 빈곤 문제를 더 널리 알리는 지름길이 됩니다.


Infologo.jpgFacebooklogo.jpgTwitter.jpgCyworld.jpgNaver.jpgYoutube.jpgWiki icon.png



More Open Knowledge of Global Poverty to Inspire More People

개인 도구
이름공간
변수
행위
둘러보기
지구촌 빈곤문제 주제들
도구모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