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빈곤의 혁신적인 해결책

Global Poverty Wiki by GP3 Korea
이동: 둘러보기, 찾기

저자: Unitus

출처: http://www.unitus.com/news-and-information/downloads/annual-reports/unitus-2005-annual-report.pdf


목차

소규모 사업가들의 성공 이야기 GOVINDAMMAL

28세에 남편을 잃고 돌봐야 할 두 아이가 있는 Govindammal은 대나무 바구니와 부채 만들기를 시작했다. 그녀의 빈약한 1.75 달러의 일당은 그녀의 가족을 부양하고 대금 업자의 터무니없는 대출 이자를 갚기에 충분하지 않았다. 2003년에 Govindammal은 ASA-GV(2004년 12월부터 함께한 Unitus MFI1 의 파트너)에 가입했고, 대금 업자에게 그녀의 빚을 완전히 갚기 위해 첫 대출을 받았다. 그녀는 그 다음 대출로 그녀의 상품들을 전시하고 팔 작은 가게를 지었다. 그 이후로, Govindammal은 자신의 수입을 3배로 불려 하루에 6달러 이상 벌게 되었고 그녀의 아들과 딸 모두 학교에 다니게 되었다. 그녀는 다음 대출을 사용해 그들의 초가집을 새로 지으려고 계획 중이다. “나는 지금 내가 나의 아이들을 잘 돌보고, 그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시켜줄 것이라고 자신한다. 그것이 내 인생의 목적이다.”

Gp3wo.png

나이 : 35, 미망인 자녀 : 아들 하나, 딸 하나 거주지 : Thiruvanaikovil, 인도 대출 경력 : 첫 번째 - $67, 두 번째 - $89, 세 번째 - $109 ASA-GV로부터 대출을 받기 시작한 연도 : 2003 사업 : 대나무 공예



사장과 CEO로부터의 편지

Ceoz.png


친애하는 친구들과 파트너분들, 저는 이 일을 사랑합니다! 저는 지난 5년 간 이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일해 왔습니다. 우리의 소액 금융지원 파트너들을 이끄는 역동적인 사회 사업가에서 유능한 Unitus 사원들과 위원회, 그리고 작년에 5백만 달러 이상의 기부와 대출을 통해 우리의 일을 가능하게 한 Unitus의 지지자들 까지. 5년 전 우리는 소액 금융 지원으로의 접근이 필요한 5억 명의 사람들과 자본을 가지고 있는 3천만 명의 사람들을 만나게 해 줄 수 있는 기회를 보았습니다. 우리 Unitus는 강한 경영 능력을 투자 자금과 결합한다면 소액금융 기관들(MFIs)의 성장을 가속화시켜 그들간의 간극을 줄일 수 있다는 이론 위에 창립되었습니다.

나는 우리 MFI 파트너들이 ‘Unitus 가속화 모델’이 실질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다고 자랑스럽게 보고합니다. 그들은 지속적으로 매년 지원하는 가정의 수를 두 배로 늘려 왔고, 2005년에는 동종 산업계보다 8배 빠르게 성장해왔습니다. 2005년에 우리 MFI 파트너, 기부자와 스태프 분 여러분들의 헌신 덕분에…

•우리의 MFI 파트너들은 삶을 뒤바꾸는 소액금융 지원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29만 6천 명의 회원들에게 제공했으며, 이는 연말에는 54만 5천 이상의 가정들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인도 지부에서 우리는 인도 MFI 파트너들이 2015년까지 천만 명의 가난한 가정들에게 소액금융지원 서비스로 힘을 북돋아주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공격적인 계획에 착수했습니다.

• 우리는 Fast Company의 사회적인 자본가 상(Social Capitalist Award)을 받은 25개의 조직 중 하나로, 우리의 가속 모델의 혁신성을 인정받았습니다.


Socail2006.png


2006년에도 우리는 세계 빈곤과의 싸움에서 시장을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인 해결법을 적용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우리들의 최고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사용할 것입니다. 우리는 13개의 MFI 파트너들이 130만 이상의 가정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2006년을 마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런 종류의 영향력이 저에게 그리하듯 당신에게도 좋게 들린다면, 저는 당신이 우리의 일에 참여하는 것을 고려해보길 기대합니다.


사장이자 CEO Geoff Davis 올림 Signa.png


우리들의 대안금융기관(MFIs) 파트너들의 포트폴리오

Unitus.png


2005년 강조점

- MFI 파트너들이 29만 6천 명의 추가 회원을 더하도록 도움

- 우리의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두 MFI 파트너를 더함

- 우리의 MFI 파트너들이 자신들의 성장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25만 달러를 보조금으로서 제공하고, 245만 달러의 대출금을 마련해 줌.


2006년 가속화 목표

- 현재의 MFI 파트너들이 60만 이상의 추가 회원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도와줌

- 6개의 새로운 Unitus MFI 파트너쉽을 설립함

- MFI 파트너들이 자신들의 성장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부채와 자기자본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재무 구조를 이용.


소액.png


파트너.png


소액 금융으로 빈곤을 해결하다

세계적인 문제: 빈곤

“거의 세계의 반에 달하는 인구 [30억]가 하루에 2달러도 안 되는 돈으로 살아가지만, 심지어 이 통계치도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의 일상적 운명이 된 수치와 무기력함, 그리고 무자비한 고난을 포착하지는 못한다.” –Kofi Annan, UN 사무총장


통계자료는 경고하고 있다:

- 거의 3만 명의 5세 미만 아이들이 영양실조와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죽어가고 있다. 이것은 매분 하나의 유치원 학급이 사라지는 것과 같다.

- 대략 7억 9천 명의 개발도상국의 사람들이 만성적으로 굶고 있다. 이것은 남과 북 아메리카의 사람들이 매일 굶고 있는 것과 같다.

- 거의 10억 명의 21세기의 사람들이 책을 읽지 못하고, 그들의 이름을 쓰지 못한다.


Earth30bi.png


혁신적인 방법: 소액 금융 지원

역사: 1970년도에 사회 혁신 방안으로써 출현한 소액 금융 지원은 재정적인 서비스를 노동하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제공했다. 그 가난한 사람들은 그들의 담보 물자가 부족하여 이미 “은행에서 대출이 불가능”하다고 여겨져 있었다. 그 이후로, 소액 금융 지원은 세계 빈곤과의 싸움에서 가장 지속 가능하고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가 되었다.

어떻게 소액 금융 지원이 일하는가: 가장 일반적인 소액 금융 지원 상품은 소신용 대출이다. 보통 100달러 이하이다. 이 작은 대출은 작은 규모의 힘든 일을 하는 사업가나 바구니 제조, 닭 사육이 나 시장에 팔기 위한 도매 생산물 구입 같은 작은 사업을 확장하는 데 충분하다. 이 사업들로부터의 수입은 보다 나은 음식과 주택, 건강 관리와 교육을 전 가족들에게 제공한다. 가장 중요한, 추가적인 수입은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희망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소신용 대출에서 돈을 갚는 비율은 95%보다 높으며, 소액 금융 지원 기구(MFIs)가 다시 이 기금을 보다 많은 회원들에게 빌려줄 수 있도록 한다. 가난한 사람들, 우리 모두와 같이, 은 또한 그들의 돈을 저장하는 장소와 그들의 집과 사업들, 건강을 보증해 줄 도움을 필요로 한다. MFIs는 이제 이 필요들을 충족시키도록 돕는 혁신을 하며,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이 그들의 삶을 개선시킬 힘을 준다. 일하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어, 무상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소액 금융 지원은 한 세대에 서의 가난의 고리를 끊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산업적인 면에서의 문제: 공급이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한다

소액금융 지원 산업은 현재 9천 2백만 이상의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30년 동안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80%의 일하는 빈곤 노동자가 소액금융 지원 서비스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다. 현재의 성장 속도에서 이 차이는 10여 년 동안 좁혀지지 못 할 것이다.


Microfinance.png


☞수요와 공급의 괴리를 좁히지 못하고 있는 소액 금융 지원

그렇다면 왜 그런가? 우리는 이 차이가 줄어들지 않는 이유를 전통적인 MFI 사업 모델이 성장을 강요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비록 산업이 MFIs가 자가 지속 사업일 수 있다고 증명했더라도, 대부분은 여전히 제한된, 그들 사업 재정으로 기부하는 공동 기부자들에 의지하고 있다. 빠르게 딱지를 띄어내기 위해, MFIs는 반드시 그들의 사업을 확장시키기 위한 많은 양의 자본에 접근해야 하고, 대출과 다른 재정 상품을 아주 많은 회원들에게 제공해야 한다. 이 많은 양의 자본은 오직 공식적인 자본 시장을 통해서만 접근이 가능하며, 현재 대부분의 MFIs는 트랙 레코더와 이 자금을 유치할 확실하게 정리된 사업 계획이 없다.


우리의 전략 – 사회적 모험적 사업 자본주의

Lefttoright.png


Unitus 의 가속 모델

선택

전통적인 창업투자회사와 같이 Unitus는 엄격한 선택 과정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전략은 급격히 성장하기 위한 비전과 자신들의 서비스와 봉사를 향상시키기 위한 재단을 가지고 있는 가장 높은 가능성을 보이며 떠오르는 MFIs(대안금융기관)을 선택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206개의 대안금융기관을 평가했고 단지 5개를 정식 파트너쉽으로 선택했다. 이러한 엄격한 선택은 우리가 최고를 선택하게끔 도와주며 우리가 기부한 달러가 세계빈곤에 가능한 한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장해 준다.


투자와 상담

투자은행과 창업투자회사와 비슷하게, 우리는 Unitus의 부채, 자본과 보조금과 지역과 국제적인 이 자료는 지구촌 빈곤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넓히고자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자료입니다. 원저작자, 출처, 번역자를 명시해야 하며, 비영리 목적으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은행들의 연계를 결합시키는 재무 상품을 개개인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협력한다. 각각의 특별한 재정 상품은 우리 대안금융기관 파트너들이 지속가능한 자본 구조를 만드는 동시에 자신들의 성장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리들의 능력성장 자문서비스는 우리의 대안금융기관 파트너들에게 그들의 가속화된 성장을 관리함에 필요한 구조와 사회 기반시설을 확립하는데 도움을 준다. 전략적 자문회사와 같이, 우리는 성장을 제약하는 중요한 분야를 직접적인 대상으로 삼고 있다. 우리의 서비스에는 전략적 계획, 정보시스템관리, 재정관리, 인적자원, 관리, 그리고 규제화된 재정기관으로의 변환 등에 관한 도움이 포함된다.


더 많은 Unitus의 전략들을 읽기 위해서 Unitus.com/strategy를 방문하세요.

Unitus 는 혼합조직이다: 부분적 벤처투자회사, 부분적 전략적 자문 회사와 부분적 투자은행.

Unitus의 가속모델은 거대한 크기의 빈곤에 초점을 두며 상업적으로 지속가능한 대안금융기관을 창조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산업으로부터의 최고의 실무들과 결합했다.

이런 모델은 우리를 다른 산업과 다르게 보여질 것이라고 믿는 가속화된 성장을 만든다.


가속모델.png


Sunglasses.png


☞Kylie Chariton(Unitus 부회장,대안금융기관 서비스와 자본 시장)이 토르티야를 전문 멕시코 여성 고객과 만들고 있다.


출구

일단 대안금융기관이 규모를 달성하고 능력을 가지며 그들의 지속적 성장을 지지 하기 위해 자금을 대기 시작하면, 우리는 파트너쉽을 끝내는 계획을 만들며 우리의 자원을 새로운 파트너를 위해 재배치한다.


Sgds.png


인도, 반단- 대안금융기관 파트너쉽 사례 연구

배경: 2000년도 설립된 반단(“단란함”이라는 의미를 지님)은 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하고 있는 대안금융기관이다(MFIs). 반단은 무담보소액대출과 대출상환보험과 같은 금융상품을 인도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 중 하나인 방갈로 서쪽지역의 131,000명의 마이크로 기업가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잠재력을 위한 선택: Unitus은 2005년 4월에 반단과 파트너가 되었다, 그들을 선택한 것은 그들의 인상적인 실적과 강한 리더쉽, 대담한 목표와 매우 표준화된 대출 방법론 때문 이다. 2005년 단독으로 반단은 99,000명 이상의 고객에 의해서 300%성장을 했다.

성공을 위한 계획: 우리의 모든 대안금융기관 파트너들과 함께 우리가 했던 것처럼, Unitus는 성장하는 대안금융기관의 요구와 철저한 계획수립 능력 개발을 평가 하기 위해 반단 고위관리자와 함께 일했다. (아래에 강조된 부분을 보시오)


영향: 반단-Unitus 파트너쉽은 서방갈로 가난한 노동자 100만명 에게 2009년까지 도달할 목표로 하고 있다.


Unitgraph.png


인도의 Unitus

2005년에 Unitus는 천만명의 인도의 가난한 가족들에게 소액금융서비스에 접근할 권한을 줄 계획을 세웠다.

Unit.png


-수백만 명의 인도인들이 $2 이하로 생활 함

-호의적인 은행업무와 규제력을 지닌 환경

-대안금융기관 침투가 5%이하

-거대한 비공식 경제가 소액금융대출과 마이크로 기업인들에게 호의적임


-Unitus 는 방갈로에 2005 년 7월에 인도 소액금융대출 센터를 엶.

-2005 년 12 월에 7 명의 방갈로에 기반을 둔 직원이 2006 년에는 13 명으로 성장함.

-인도의 기술과 자원을 유치하기 위해 액시온 인터네셔널과 연합을 만듦.


Indiapart.png


재무제표.png


Efficiency.png


함께해요

우리가 대안금융기관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한 것처럼, 당신의 참여가 우리가 MFIs를 더 많이 도울수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과 세계빈곤에 대항하는 우리에 노력에 동참하세요.

함께해요


-5 명의 친구에게 빈곤 문제에 대해 말하고, 소액금융 해결책과 Unitus 의 영향력에 대해 말해주세요.

-당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Unitus.com 을 링크 시켜 주세요


-어떻게 소액금융대출이 삶을 변화시키는지 이해 하는 최고의 방법은 활동하면서 직접 보는 것입니다. Unitus 파트너 원정에 마이크로 기업가들을 만나고 직접 어떻게 Unitus 가 차이를 만들며 어떻게 당신의 기부가 도움이 되는지 알기 위해서 참여해주세요.


-오른쪽의 지원하기 봉투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해주세요

-온라인으로 기부해주세요

-giving@unitus.com 을 통해서 당신의 재정적 지원을 신청하기 방법을 알기 위해 우리에게 연락 해주세요. 모든 공헌들은 법에 의해 허락된 규모는 세금감면이 됩니다.


리더쉽.png


Graph.png


Sks.png

개인 도구
이름공간
변수
행위
둘러보기
지구촌 빈곤문제 주제들
도구모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