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AIDS 고아들을 위한 건강 관리

Global Poverty Wiki by GP3 Korea
이동: 둘러보기, 찾기

저자: Heather Murdock

출처: http://bit.ly/Z8q2RN


나이지리아 AIDS 고아들을 위한 건강 관리.jpg

▲5개월 된 Jessica는 나이지리아에서 AIDS에 감염된 아기를 돌봐주는 몇 안되는 시설에 있습니다. 출처(I. Yakubu /VOA)


아부자 (ABUJA) – 의료 관계자들은 나이지리아 북부 지역 에서 빈곤,폭력, AIDSAIDSAIDSAIDS 발생이 증가 하면서 점점 더 많은 고아들이 국가의 빈약한 관리 시스템에 의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아원 관계자들은 ‘대형 보육원’을 설립해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Favor는 AIDS에 감염 된 아기입니다 . 약 4개월 전, Favor은 쓰레기 더미에서 음식이나 귀중품을 찾고 있던 한 소녀에 의해 쓰레기통에서 발견됐습니다. 그리고 그 후 아기는 죽었습니다.


카두나(Kaduna) 지역의 HIV/AIDS감염 여성 연맹 (Women Living With HIV/AIDS) 리더 Adama Sambo는 도시에서 버려진 아기가 발견되는 일이 점점 더 흔해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몇몇 사람들은, 아기들을 쓰레기통에 버립니다. 어린아이들이 쓰레기통에서 울고 있는 아기들을 발견하면 아이들은 분명히 ‘아기가 울고 있어요 . 아기가 울어요.’라고 소리칠 것입니다.”


Sambo는 특히 AIDS에 감염 된 아기들이 병과 관련된 오해 때문에 부모로부터 버림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일부 엄마들은 아기가 AIDS에 감염 되었다는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아기를 병원에 버리기도 합니다. 또한, Sambo는 “HIV에 감염 된 버려진 아이들을 거두는 시설은 몇 개 없습니다. 그런데 이 몇 안 되는 시설에서도 항레트로바이러스 치료제가 부족해서 아이들이 치료 받기는 커녕 방치되고 있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아기들에게 아무런 도움이 안 되는 말라리아 치료제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저는 전 세계를 향해 , 이 아이들을 잃지 않기 위해 항레트로바이러스를 확충해야 한다는 사실을 끊임없이 외치고 있습니다 있습니다. 내일에는 좋은 결과가 있을지도 모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관계자들에 의하면 카두나 지역의 AIDS 감염 비율은 나이지리아의 평균에 비해 4% 보다 훨씬 높으며 일부 지역은 8%가 높습니다. 고아원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AIDS에 걸린 아이들을 돌보는 것은 건강한 아이를 돌보는 것 보다 10배 이상 많은 비용이 든다고 말합니다.


Mother Care 보육원장인 Hajia Maryam Ahmed는 카두나에서 고아들이 증가하는 이유는 AIDS 때문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많은 젊은 여성들이 견과류나 수프를 팔기 위해 길거리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런 십대 여성들은 성폭행의 위험에 놓여있으며 성인 여성보다 아기들을 포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난 몇 년 간 종파,종교 폭력에 의해 많은 부모들이 희생된 것도 고아들이 증가한 이유입니다. Ahmed에 따르면 건강한 고아원 아이들이 아이의 양부모라고 주장하는 이들에게 납치되는 동안,다른 아이들이 고아라는 오명을 뒤집어쓰고 따돌림 당하게 된다고 합니다. 카두나의 대부분의 고아원과 같이, Mother Care는 부모행세를 하면서 아이들을 납치하는 것을 막기 위해 입양제도를 중단했으며,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보살피고 있습니다. 현재의 보육원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음에도,일부 아이들은 잘 버텨내고 있다고 합니다.


기독교 고아원 FaithWorks에 있는 5살 Jessica처럼 말입니다. Jessica는“이 고아원은 하나님이 사람들을 구해주는 곳이어서 좋아합니다. 저는 학교에서 정확히 영어로 말하는 방법과 교육을 받았습니다.”라고 얘기해 주었습니다.


FaithWorks의 대변인인 Andy Njoko는 아이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고, 신체가 건강하며 고아라는 오명을 쓰지 않고 자랄 수 있도록 해당기관에서 대규모 고아원 설립을 구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Njoko는“고아원은 엄청나게 큰 규모로 설립될 것입니다. 학교는 물론이고, 2,000명 이상의 아이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여러시설을 갖추고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시설을 짓기 위한 토지도 따로 확보해 놓았으나, 공사에 필요한 자금을 위해 기부자들을 아직 찾고 있는 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개인 도구
이름공간
변수
행위
둘러보기
지구촌 빈곤문제 주제들
도구모음
공유하기